기념글

[깜짝!]오늘은 자이오엔 킴이 초경 2주년이 되는 날이에요!!~

자이오엔 킴♥︎ 2024. 6. 24. 17:40

안녕하세요ㅎㅎ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로바로바아...바로 제가 생리를 한지 정확히 2년차가 되는 날입니당ㅎㅎ생리를 화장실에서 쉬를 싸면서 처음 발견했는데 그때가 바로 🩸2022년 6월 24일🩸이였답니다~ㅎㅎ금요일에 생리를 해서 다행이다 라고 엄마아빠가 얘기 나누셨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주년이 되었네요.2달 전에는 블로그 1주년을 맞이하더니 이번에는 월경 2주년을 맞이하네 럭키🍀비키 하다고 해야할까요?

암튼 이어서 생리에 대한 정보를 알아봅시다.기념글 이라고 다 읽기 쉽고 재미있는게 아니랍니다...ㅠㅠ

 

 

기본 적인 정의

 

 

여성은 초경 후 약 30–40년 동안 매달 월경을 하며 폐경 전후에 건강수준이 변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월경의 시작부터 종료까지 적절히 관리하는 것은 여성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뉴스 조사 자료

 

 

2022년 7–9월 온라인 조사를 통해 현재 월경을 하고 있는 3,098명의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월경이상 증상과 관리현황에 대해 조사하고 폐경 이행기 또는 폐경 여성 1,307명을 대상으로 폐경 증상 및 그 관리현황을 파악하였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여자 청소년의 42.6%가 심한 월경통을 겪고 있었으며, 성인의 46.1%가 심한 월경전 증후군을 가지고 있었다. 폐경 이행기와 폐경 여성의 28%는 수면문제를, 23.3%는 관절 및 근육 불편감을, 27.2%는 질 건조감을 경험하였다. 그러나 심한 월경이상 증상을 경험한 여자 청소년의 9.9%, 성인의 28.5%만이 병의원 진료를 받았으며, 폐경 증상이 심하다고 응답한 여성 중 19.5%만이 병의원 진료를 받았다. 상당수의 청소년과 성인 여성이 심한 월경통과 월경전 증후군, 폐경 증상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의료 이용 수준이 낮아 월경‧폐경 관련 건강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료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의료학적 관점

 

 

월경, 임신‧출산, 폐경, 피임 등 성‧생식건강은 여성의 일생 동안 질병 발생과 건강수준, 삶의 질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유엔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 2030에서는 건강한 삶과 보편적 복지증진을 이루기 위해 성‧생식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여성의 성‧생식건강 관련 필요 서비스는 생애주기에 따라 달라진다. 청소년기와 젊은 성인기는 월경, 성 행동 등이 시작되는 중요한 시기로 월경, 피임, 사람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virus, HPV) 백신 접종 등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 성인기는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며 50대 이후는 폐경을 경험하는 시기로 심한 폐경 증상 관리, 골다공증성 질환 예방. 갱년기 부인과 질환 치료 등이 필요하다.

 

 

폐경 후 살펴봐야 하는것

 

 

2017년 생리대 유해물질 검출 이후 월경용품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나 여성건강의 관점에서 월경과 폐경에 대한 연구와 논의는 매우 제한적으로 이루어졌다. 여성의 월경은 청소년기 초경으로 시작되어 중년의 폐경으로 마무리된다. 초경 시기가 점차 빨라지고 있어 청소년들이 월경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며 상당수의 여성들이 다양한 폐경 증상을 경험하고 폐경 후 골다공증, 심혈관계 질환 등의 건강위험이 증가하는 것을 고려할 때 여성들이 경험하는 월경과 폐경 현황을 실증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PHWR

 

 

생리양 정도

 

 

 

 

관련 디데이

 

 

10월 20일 은🩸초경의 날이에요!

초경의날은 우리나라,오직🇰🇷대한민국에만 존재하는 날이라는 것 알고 있었나요?👀

 

 

글 정독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시간 되신다면 다들 한번씩 댓글💬도 달아주시고 공감♥️도 달아주세요ㅎㅎ자이오엔 킴의 생리 2년차를 축하한다는 내용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저는 만10세에 생리를 시작했고 초등학교 4학년 여름방학이 가까워질 때쯤 했답니다ㅎㅎ다음에 봐요~!안녕~!!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