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랍도다!ㅎㅎ

일상 속 기호[2] USB,투표 기호,전원 은 어떻게 생겨난 것일까?

자이오엔 킴♥︎ 2024. 6. 21. 16:39

USB

 

 

 

USB의 기호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넵튠의 삼지창 트라던트(Trident)을 본떠 만들었다고 한다. 끝이 둥글고, 삼각·사각 등 다양한 형태의 장치를 USB 포트에 연결할 수 있다는 의미를 표현한 것이다.

 

투표 기호

 

 

 

투표 기호는 1985년도 전까지 'O'자 모양의 직 인을 사용했다. 그러나 상하, 좌우 구분이 없는 'O' 모양은 용지를 접었을 경우, 인주가 다른 곳 에 묻어나기 쉬웠다. 이로 인해 개표 시 누구를 찍었는지 혼란을 빚어, 무효표 처리되는 일도 빈번하게 발생했다.1992년 제14대 대통령선거에선 동그라미 안 에 '사람 인(人)' 글자 모양이 들어간 도장을 사 용했다. 하지만 투표용지를 접었을 때 상하 구 분은 됐으나, 좌우 대칭인 모양이라 이 역시 혼 란을 빚었다.그리하여 2년 후, 동그라미 안에 '사람 인 (人)'이 아닌 '점 복(卜)' 자를 활용한 투표 도장 이 등장하게 됐다. '점복(卜)' 자는 상하, 좌우 대칭을 이루지 않아, 무효 표를 효과적으로 줄 일 수 있었다. 최종적으로 이 기호가 현재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전원

 

 

 

 

전원 버튼 모양은 이진법을 활용한 기호다. 막 대기 모양은 숫자 1을 뜻하고, 모양은 숫자 0 을 의미한다. 2차 세계대전 당시 공학자들은 이 진법을 활용해, 전원의 '켜짐'은 1로 '꺼짐'은 0 으로 표기했었다. 종전 후 전원이라는 아이콘이 필요해지자, 국제 전기 표준 회의가 두 숫자를 조합해 전원 아이콘을 디자인한 것이다.

 

출처:테크월드

 

유익한 글 되셨다면 댓글💬 공감♥️하나씩만 해주시고 가시길 부탁 드리겠습니다ㅎㅎ이제 벌써 6월 중순이에요ㅎㅎ~!행복한 7월맞이 글을 많이많이 쓰게 되겠네요ㅎㅎ